apple/IT News & Rumors

아이폰16 Pro, 내년 언더디스플레이 페이스ID 탑재 소문

xoohxo 2023. 1. 10. 22:18
반응형

@ macrumors

The Elec에 따르면 아이폰16프로는 디스플레이 영역을 넓히기 위해 언더 디스플레이 페이스ID기술을 탑재할 것이라고 합니다.

애플이 2024년 페이스ID인증에 필요한 부품을 아이폰 디스플레이 바로 아래오 옮길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경우 FaceID용 트루뎁스 카메라가 디스플레이 아래에 표시되지 않고 주변 화면 영역과 심리스하게 연속되어 나타납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전면 카메라용 디스플레이 구멍은 아이폰16프로에 그래도 두되 전체적인 디스플레이 면적과 몰입감은 개선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디스플레이 컷아웃은 언더 디스플레이 기술이 아직 준비되지 않았기 때문에 올해 말 아이폰14프로에서 아이폰15프로까지 동일하게 유지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아이폰15 라인업의 4개 모델 모두 다이내믹 아일랜드를 제공할 것이라는 루머를 뒷받침하여 2023년 후반에는 아이폰14프로와 아이폰14프로 맥스의 기능을 표준 모델 2개로 확장하였습니다. 

 

보고서는 또 애플이 언더 디스플레이 페이스ID 기술을 도입하면 언더 패널 카메라(UPC)를 채택해 아이폰에 있는 디스플레이 컷아웃을 모두 없앨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는 디스플레이 분석가 로스 영이 2022년 5월에 제시한 로드맵과 일치합니다. 그는 개정된 디스플레이 컷아웃 또는 새로운 언더 디스플레이 기술을 도입할 때 애플이 매년 프로와 비프로 모델을 번갈아 사용하는 사이클의 개요를 설명했습니다.

 

지난해 아이폰14프로와 아이폰14프로맥스의 다이내믹 아일랜드와 아이폰14 프로맥스에서 처음 보였던 것과 달리, 프로메덜은 이러한 종류의 새로운 디스플레이 혁신을 최초로 일으킬 것입니다. 또한 디스플레이 컷아웃과 언더 패널 테크놀로지의 각 구성이 최대 2세대로 유지되고 나서 디바이스가 2027년경 사용 가능한 디스플레이 영역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