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IT News & Rumors

iOS13 아이폰 스크롤 스크릿샷 캡쳐, 손쉽게 하는 방법

xoohxo 2019. 12. 9. 13:11
반응형

세로로 긴 스크롤 페이지

한번에 스크린샷 저장하는

손쉬운 방법

기본적으로 아이폰에서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 즉 캡쳐하는 방법은 아이폰X 이후 기종을 기준으로 "전원버튼 + 볼륨버튼"을 사용해서 저장하게 됩니다. 홈버튼이 있는 아이폰이라면 "전원버튼 + 홈버튼"으로 조작하게 되겠죠.

하지만 이 기본적인 스크린샷 방법에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페이지 스크롤 캡쳐가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스마트폰의 특성상 길게 세로로된 화면을 한번에 캡쳐할일이 많은데 아이폰의 경우에는 스크롤 스크린샷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가끔 불편할때가 많습니다.

이런경우에 손쉽게 스크롤 스크린샷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두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Tailor" 앱에서 여러이미지를

스크롤 캡쳐 이미지 만들기

 

첫번째 방법은 바로 앱스토어에 등록된 "Tailor"라는 어플을 사용하면 여러장의 이미지를 하나의 캡쳐이미지로 합쳐서 마치 하나의 스크린샷 이미지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Tailor를 검색해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캡쳐하고 싶은 페이지를 겹쳐지는 영역이 생기게끔 여러장 하단으로 캡쳐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캡쳐이미지가 여러장 생성됩니다.

테일러 어플에 접속하게되면 방금 캡쳐한 이미지를 자동으로 이어붙여 하나의 스크린샷으로 만들어줍니다.

가운데 Share 버튼을 누르면 Save Image 이미지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 이미지를 사진첩에 저장합니다.

내 사진첩에 저장된 이미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해 보이지만 긴 페이지 스크린샷을 위해서는 여러개의 영역이 겹쳐지는 캡쳐이미지를 저장해야된다는 번거로움이 발생합니다. 위 이미지와 아래이미지의 겹쳐진 영역이 없으면 앱에서는 하나의 이미지로 인식하지 못하기때문에 여러장의 긴 이미지를 캡쳐했어도 겹쳐진 영역이 없으면 하나의 스크린샷으로 만들지 못하기 때문에 매우 빡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또는 '사파리를 통한

브라우저에서 스크롤 캡쳐하기

 

 

두번째 방법은 '웨일'이나 '사파리'에서 스크린샷을 찍는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이렇게 스크롤 캡쳐가 지원하는 브라우저상에서 사용하면 매우 간편하게 한번에 스크롤캡쳐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먼저 네이버 '웨일'에서 원하는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오른쪽 하단의 메뉴버튼을 탭하면 그림과 같은 메뉴에서 '화면캡쳐'버튼을 선택합니다.

'스크롤 캡쳐' 메뉴를 선택합니다.

페이지 전체가 캡쳐되어 저장되었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나의 사진첩에서 저장된 스크롤 스크린샷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파리'에서는 아이폰의 기본 캡쳐방식으로 페이지에서 캡쳐하게되면 '화면'과 '전체 페이지' 탭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원버튼+볼륨버튼 or 전원버튼+홈버튼

 

전체 페이지를 선택해 저장하게 되면 이미지가 아닌 PDF파일로 저장해줍니다.

 

 

‎Whale -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네이버가 만든 인터넷 브라우저 Whale을 이제 iPhone과 iPad 모두에서 사용해보세요. PC와 모바일을 넘나드는 간편한 동기화는 물론, 어디서든 편리한 인터넷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쓰면 쓸수록 예쁘고 직관적인 디자인 - PC/모바일 어떤 기기든지 내 데이터를 그대로, 동기화 - 보던 화면 위로 편하고 빠른 검색, 퀵서치 - 북마크보다 더 편한 나만의 스크랩북, 벨리 - 이젠 외국어 페이지도 척척, 똑똑한 번역 ▶ Whale에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신가요? 웨일에 들어갔으면 하는 기능, 쓰면서 ...

apps.apple.com


하나씩은 꼭 아쉬운 점이...

아이폰에서 페이지 전체를 캡쳐할 수 있는 스크롤 스크린샷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모두 하나씩은 아쉬운점들이 있습니다. '웨일'에서는 꼭 웨일브라우저에서만 캡쳐를 해야한다는 점. '사파리' 또한 사파리 브라우저에서만 캡쳐가 가능하며 이미지저장이 아닌 PDF파일 저장만 가능하다는 점. 'Tailor'앱에서는 한번의 캡쳐가 아닌 여러장의 이미지를 캡쳐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다는 점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인터넷 브라우저 페이지를 캡쳐해야 한다면 '웨일'에서, 그 외에 휴대폰 자체화면이나 앱 사용의 스크린샷이 필요한 경우에는 번거롭지만 'Tailor' 앱을 통해 스크린샷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쉽고 간편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ps. 애플아, 그냥 스크린샷 찍으면 기본모드로 '전체 페이지' 기능하나 넣어줘라. 거 그렇게 어려운거 아니잖니. 아. 참 얘들은 어려워서 안해주는 애들이 아니었지...

끗.

 

written by 달콤한 인생 @ ryukun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