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App Review

스마트한 차량관리를 위한 필수추천앱, 차계부 마이클(마카롱)

xoohxo 2020. 12. 21. 14:26
반응형

written by 달콤한 인생 @ ryukun8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필수적으로 설치가 필요한 앱들이 있습니다. 메신저앱이라든지 금융앱, 카메라앱, SNS앱 등등 자신에게 맞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꼭 필요한 앱들이 있기 마련이죠. 오늘은 차량을 가진 운전자에게 꼭 필요한 차량관리앱 마이클을 소개해드립니다.

차량을 운행하다보면 한달에 차량유지비가 어떻게 되는지 기름은 얼마나 넣었는지, 수리는 언제 받았는지 따로 적어놓고 기록해놓지 않으면 매번 까먹기 일쑤입니다. 따로 차계부를 작성하는 방법도 있지만 쉽지 않은 일이죠. 스마트한 차량관리가 가능한 마이클(마카롱)을 사용하면 보다 쉽고 간편하게 나의 차량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마이클은 이전 마카롱이라는 이름이었는데 바뀌기전에가 더 직관적이고 입에 붙는 이름같아요. 마이클? 뭔가 미국사람 이름같잖아.. 마카롱은 귀엽기라도 한데.

"

 

 

"마이클 다운로드받기"

차량관리앱 마이클은 단순히 나의 차량 기록 - 주유기록이나 주행기록, 정비기록의 데이터저장 기능뿐만 아니라 내 차량에 맞는 여러가지 커뮤니티성 기능까지 더해져 다양한 정보 공유와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커뮤니티 기능때문에 내 차량과 동일한 유저들의 정보와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이클(마카롱)

1등 차량관리 앱

무료

98.4MB


앱스토어에서 마카롱앱을 검색해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설치만하면 자동으로 내차관리!라는 문구가 눈에 띕니다. 솔직히 사용해본 결과 자동으로 관리는 아니지만 편리하게 도와주는건 사실입니다.

 

 

오른쪽 상단의 보이는 "차 추가"메뉴를 눌러 자신의 차량을 등록하면 이미지와 같이 나의 차량정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평균연비, 누적주행거리, 최근 구간연비 등 내가 입력한 정보의 종합적인 누적 데이터를 보여줍니다. 내 차의 연비는 얼마인지 얼마나 주행했는지 한눈에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오른쪽 하단의 "기록하기" 버튼을 누르면 사고기록, 주행기록, 기타지출, 정비기록, 주행기록 등 다양한 기록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바와 같이 마이클에서는 각종 차량기록뿐만 아니라 내차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단 서비스찾기 메뉴에서는 각종 서비스센터와 세차장 주유소등의 정보를 볼 수 있는데요. 물론 광고가 다수 포함되어 있긴하지만 이런 서비스센터를 어디로 가야할 지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시판 메뉴를 통해 다양한 유저들의 게시글을 볼 수 있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내 차에 관련된 정보뿐만 아니라 자동차 상식이나 차량관리에 관한 꿀팁정보들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대다수 운전자들이 차량관리에 관해서 잘 모르는 부분들이 많을텐데 이런 정보가 많다는건 운전자 입장에서 굉장히 유용한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더보기 메뉴에서는 보험료나 혜택과 같은 차량에 관한 다양한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메뉴에서 "차 정보 보기"를 선택하면 내차에 관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데요. 내 차에 애칭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애칭을 만들어주면 차에 대한 애정도가 높아지겠죠?

마이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주유정보입니다. 메인에서 "내 기록" 메뉴를 선택하면 지금까지 기록했던 내 차량에 관한 모든 내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통계차트로도 확인할 수 있네요.

이렇게 본니까 2020년에 주유비로만 100만원넘게 지출했습니다.

내차점검 메뉴에서는 이렇게 친절하게도 이달의 점검 스케쥴을 알려줍니다. 매번 깜빡깜빡하는 점검내용을 까먹지 않고 확인할 수 있어요. 타이어교환은 언제해야하는지 엔진오일은 언제갈아야하는지 매번 자주 까먹으니까요.

정비목록을 누르면 각 주행키로수별로 정비해야할 목록도 보여줍니다. 와이퍼부터 에어컨 필터까지 이정도 탓으면 얼른 갈아줘야지!하는것 같네요. 왠지모르게 부담이...

각 메뉴별로 상세한 기록

 

 

사고기록, 주행기록, 기타지출, 정비기록, 주유기록등을 각 페이지에서 상세하게 기록할 수 있습니다. 기록하는 위치를 자동으로 파악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 기록했는지 상세하게 알 수 있는점이 좋았어요. 사진도 찍어서 저장할 수 있기때문에 나중에 기록보더라도 꼼꼼하게 작성해놓으면 좋겠죠?

모두의 차고라는 메뉴로 들어가면 자신이 추가한 차량의 정보를 다양한 유저들의 기록들과 함께 비교해볼 수도 있습니다. 다른 오너들의 연비는 어떤지 정비후기는 어떤지 어떠한 결함이 있는지 비교해볼 수도 있죠.


어떤 차 타세요..?

이렇게 차량관리에 모든 정보를 기록하고 확인 할 수 있는 차량관리 1등앱 마이클을 살펴봤는데요. 이제는 주유를 하더라도, 정비를 하더라도 항상 기록하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이전까지만해도 내 한달 주유비가 얼마인지, 언제 어디서 어떤 정비를 했는지 기록해놓지 않으면 모르는 정보들을 그냥 흘려보내곤 했었는데 이렇게 상세하게 기록을 해놓으니 나중에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차량관리앱 마이클을 통해 더 편리한 차량관리를 해보는 것도 차량이나 가계에 있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